조현민 진에어 전무, 객실승무원 체험…현장 경영 일환

실용항공사 진에어는 17일 오전 김포발 제주행 진에어 LJ643편에서 아주 특별한 기내서비스를 마련했다.

조현민 진에어 전무(사진)가 객실승무원 체험을 위한 일환으로 승객들 앞에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이날 조 전무는 기내에서 탑승 인사와 기내 음료 제공 등 객실승무원 체험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진에어에 따르면 조 전무가 자원해 이뤄진 이날 객실승무원 체험은 항공사 임원으로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실용항공사로서 진에어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현장 경영 차원이다.

조 전무는 이번 체험을 위해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6일까지 2주 동안 이뤄진 객실승무원 초기 안전 훈련 과정에서 항공기 시스템, 기내 비상장비 사용, 비상 탈출 요령 등 안전과 관련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항공기 주방 사용법과 기내 대화 요령 등 객실승무원이 갖춰야 서비스 훈련을 받은 바 있다.

진에어 관계자는 "조 전무는 지난 2010년 4월부터 진에어 등기 이사로 임명된 이후 현재 마케팅담당 전무로 활동하고 있다"며 "진에어의 고객로열티프로그램인 '나비포인트제도'를 새롭게 만드는 등 항공사 경영자로서 보폭을 점차 넓혀가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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