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로디우스 친환경 엔진얹고 부활했다

유로5 충족하고 편의장비 더해. 체어맨 서스펜션과 벤츠 5단 변속기 장착

쌍용자동차가 2일 프리미엄 MPV ‘로디우스 유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워진 로디우스는 유로5 기준을 충족하는 친환경 엔진을 탑재하고 내장 및 편의 사양을 한층 보강했다.

로디우스 유로는 자주 사용하는 엔진 회전수(1500~2800rpm)에서 최대토크를 발휘하는 e-XDi200 LET(Low-end Torque) 한국형 디젤엔진을 장착했다. 최고출력 155마력, 최대 토크 36.7kg·m를 낸다. 이를 바탕으로 2WD 기준 14.3km의 연비를 뽑아냈다.

프리미엄에 걸맞게 서스펜션도 손봤다. 체어맨에 장착된 후륜 멀티링크 독립현가장치를 로디우스가 가져왔고 메르세데스-벤츠의 E-트로닉 5단 자동변속기도 장착했다. 한결 안락한 승차감과 부드럽고 품격 있는 주행 성능을 지녔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더불어 국내 MPV 중 유일하게 쌍용차 고유의 4륜 구동기술도 유지한다. 눈길과 빗길, 오프로드 등 전천후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3000mm의 휠베이스는 넉넉한 실내공간을 확보해 11인승으로 손색이 없다. 의전을 비롯한 비즈니스 목적은 물론 패밀리카 및 캠핑용으로 적합하다. 또 6인 이상 승차시 고속도로에서 버스전용차로를 달릴 수도 있다.

새 엔진과 편의사양 보강으로 가치를 더욱 높인 로디우스 유로의 가격은 트림 별로 △RD400 2399~2783 만원 △RD500 2868~3038 만원 △플래티넘 3129~3299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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