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친환경 제품에 관심 커"

제일기획 보고서…'그린 마케팅' 주문

소비자들의 높아진 친환경 인식에 맞춰 '그린(Green) 마케팅'을 펼쳐야 한다는 보고서가 나왔다.

제일기획은 11일 '그린 소비자의 인식과 소비행태 대한 조사' 보고서를 통해 "최근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의 15~49세 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벌인 조사에서 대상자의 78.3%가 친환경 활동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나타냈다"고 밝혔다.

이러한 인식을 연령별로 보면 40대가 81.7%로 가장 높고, 10~20대의 젊은 층도 70%가 해당했다.

친환경 제품 구매 의사를 묻는 말(복수응답)에 77.3%가 '같은 조건이라면 친환경 상품을 선택하겠다'고 답했고 40%는 '가격이 다소 비싸도 친환경 제품을 구입하겠다'고 했다.

소비자들은 친환경 제품에 대한 평가(복수응답)에서 '앞서가는 제품'(58%), '개성있는 제품'(37%), '첨단 제품'(33%)이라는 긍정적인 평가들을 내렸으나 '가격만 비싼 제품(34%)'이라는 지적도 했다.

소비자들은 대체로 친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으면서도 무공해 제품 사용이나 에너지 절감 등 친환경 활동에 대한 실제 참여한다는 비율은 25.0%여서 상대적으로 부진했다.

이는 친환경 제품이 가격이 비싼 것으로 인식되고 신뢰도 아직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보고서는 분석됐다.

보고서는 이에 따라 친환경을 저탄소와 신재생에너지에 초점을 맞추고 관련 제품을 첨단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그린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기업들에 주문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친환경 제품임을 알려주는 시각적 장치들을 최대한 활용하고 기능적 특성뿐 아니라 세련되고 트렌디한 감성적 이미지도 함께 부각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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