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경산업이 당사 치약제품 중 사용이 금지된 물질이 나온 중국산 제품 6종에 대해 자발적 회수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2080 베이직치약 △2080 데일리케어치약 △2080 스마트케어플러스치약 △2080 클래식케어치약 △2080 트리플이펙트알파후레쉬치약 △2080 트리플이펙트알파스트롱치약 등으로 ‘중국 Domy(제조업자)’가 제조하고 애경산업이 수입·판매하는 제품이다.
애경산업은 지난해 12월 자체 검사 결과 해당 6가지 제품에서 보존제 성분인 트리클로산이 미량 혼입된 사실이 확인됐으며, 사실 확인 즉시 해당 제품에 대한 수입 및 출고를 중단하고, 제조일자와 상관없이 해당 6종 제품 전량에 대해 자발적 회수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회수 대상 제품 외의 모든 치약 제품은 국내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품질이나 성분에 문제가 없다고도 부연했다.
이어 해당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는 제조일자, 구매처, 구매일자, 사용여부, 본인구매여부, 영수증소지여부 등과 상관없이 애경산업 치약 회수 전담 고객센터 (080-051-1577) 또는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제품 구매 금액을 전액 환불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애경산업은 “이번 일로 인해 고객님들께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이를 계기로 모든 제품에 대해 품질 관리 및 생산 전 과정을 철저히 점검하고, 다시는 재발되지 않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