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자랑스러운 HS효성인’에 베트남법인 호앙 푹 부장

첫 현지 직원 수상…자체 설비 개발로 생산성 극대화 기여

▲‘2025 올해의 자랑스러운 HS효성인상’ 시상식에서 조현상 부회장 등 경영진들과 수상자 응우옌 호앙 푹 부장과 가족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HS효성)

HS효성은 ‘2025 올해의 자랑스러운 HS효성인상’에 응우옌 호앙 푹(Nguyen Hoang Phuc) HS효성첨단소재 베트남 법인 부장을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번 시상식은 한 해 동안 묵묵히 소임을 다한 임직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HS효성의 가치를 크게 드높이는 데 기여한 인물의 공로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0만 원과 상패가 수여된다.

현지 직원으로서는 최초 수상자인 호앙 푹 부장은 올해로 16년째 근무 중인 베테랑 엔지니어로서 HS효성첨단소재 베트남 공장 내 연사·제직 공정에 고강도·경량화 타이어코드 전용 설비를 개발했다. 직접 개발한 전용 설비를 통해 비효율 공정을 최적화하고 타이어코드의 품질을 안정화시키는 등 회사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을 위해 아내와 자녀를 동반해 한국을 방문한 호앙 푹 부장은 “이번 수상은 베트남 법인을 대표해 수상받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최고 품질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조현상 HS효성 부회장은 “작은 개선 노력이 쌓이면 ‘초격차’를 만들 수 있다. 이처럼 기업가치 제고에 앞장선 응우옌 호앙 푹 부장의 열정과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국적을 떠나 세계 어디서든 인재가 성장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만들어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대표이사
조현상, 안성훈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2.19] 타인에대한채무보증결정(자회사의 주요경영사항)
[2025.07.04] [기재정정]영업양도결정(종속회사의주요경영사항)

대표이사
임진달, 성낙양(각자 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6명 / 사외이사 3명
최근 공시
[2025.12.19] 타인에대한채무보증결정
[2025.12.11] 타법인주식및출자증권취득결정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