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 고객에게 찾아가는 금융교육 실천으로 포용과 상생에 앞장서

NH농협금융지주는 금융소비자의 금융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지원하기 위해 고객 대상 금융교육을 그룹 차원에서 지속 확대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NH농협금융은 올 한 해 동안 농협은행, NH투자증권, 농협생명, 농협손해보험 등이 주축이 되어 각 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청소년과 다양한 계층의 고객을 대상으로 생활 밀착형 금융교육을 해왔다.

특히, 금융감독원이 추진하는‘1사1교 금융교육’등 정책 취지에 부응해 학교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금융교육에도 참여하며 미래 세대의 금융역량 강화를 위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농협은행은 ‘히어로고객’으로 지칭한 경찰·소방공무원 및 군 장병을 대상으로 신규 금융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수능을 마친 고3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금융·진로교육’을 전국적으로 진행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NH투자증권은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해 외부 전문교육업체와 계약을 맺고 실시한 ‘자유학기제 금융교육’활동은 우수사례로 평가받고 있으며 임직원 주도의 자발적 금융교육 참여에 앞장서고 있다.

NH농협금융은“금융교육은 고객이 금융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기반으로, 앞으로도 그룹 차원의 협업을 통해 고객 중심 금융교육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금융은 앞으로도 금융교육을 포함한 금융소비자 보호와 포용금융 차원의 다양한 활동을 균형 있게 추진하며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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