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홈쇼핑은 10일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1층에 150㎡ 크기의 뷰티 편집숍 '코아시스(Coasis)'를 열었다. (사진제공=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이 30대 이상 여성을 주 타깃으로 한 뷰티 편집숍 ‘코아시스(Coasis)’를 경기도 남양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에 오픈하며 오프라인 뷰티 시장에 처음 진출했다.
TV홈쇼핑 업계 최초로 오프라인 뷰티 매장을 운영하는 시도로,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을 통해 니치마켓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150㎡ 규모의 매장은 카테고리존, 아일랜드존, 슈퍼프라이스존, 시그니처존 등 4개 조닝으로 구성, 총 120여 개 브랜드의 800여 종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시그니처존에는 두피 고민별 맞춤 샴푸 등 전용 기획 상품도 포함된다.
코아시스는 기존 1020 중심의 초저가 혹은 색조 제품 위주의 뷰티 채널과 달리, 30대~60대 여성을 위한 기능성 스킨케어 상품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TV홈쇼핑에서 검증된 품질의 제품을 오프라인에서도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해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현대홈쇼핑은 향후 현대아울렛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하고, TV·모바일·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옴니채널 전략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옴니커머스팀’을 신설하고, 고객 접점 확대 및 중소 브랜드와의 상생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