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올해의 CIO상 제조산업부문 수상

차세대 ERP 구축 및 AI 기반 디지털 혁신으로 산업계 모범 사례 제시

▲2025년 올해의 CIO상 제조산업부문을 수상한 임종인 에쓰오일 IT부문장 (첫번째줄 우측 두번째) (사진제공=에쓰오일)

에쓰오일은 한국CIO포럼이 주관하는 ‘2025년 올해의 CIO상’ 제조산업 부문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정보산업연합회 CIO포럼과 전자신문이 공동 주관하는 ‘올해의 CIO상’은 디지털 혁신에 공로가 큰 최고정보책임자(CIO, CISO)에게 주어지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에쓰오일은 신규 화학 사업 지원을 위한 차세대 전사적 자원 관리(ERP) 구축, 인공지능(AI) 기반 경영혁신, 산업계 모범 모델 확산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총 10개월간 150여 명이 참여한 차세대 ERP 구축 프로젝트는 1월 성공적으로 오픈해 회계·물류·생산 등 10개 주요 기능에서 40여 개 핵심 프로세스를 개선, 운영 효율성과 관리 체계를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해외 지사를 통합 관리하는 글로벌 ERP 플랫폼을 통해 해외사업 운영 안정성과 확장성을 확보했다.

에쓰오일은 생성형 AI 기반 사내 AI 어시스턴트 서비스의 도입·확대, AI 기반 구매 시스템 도입, 주유소 판매 분석 플랫폼(MAAS) 도입 등 다양한 AI 활용 과제를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전사 디지털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노력의 결과이며,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 경영과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통해 비전 2035 달성을 위한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Anwar A. Al-Hejazi (안와르 에이 알-히즈아지)
이사구성
이사 11명 / 사외이사 6명
최근 공시
[2025.11.26]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
[2025.11.26]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대표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