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도입 지원금 12만 원 상향

편의점 CU가 가맹점 수익 향상과 안정적인 점포 운영 환경 개선을 위해 신상품 도입 및 순환 지원금, 폐기 지원금 도입에 나선다.
CU 운영사인 BGF리테일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6년도 가맹점 상생안을 9일 발표했다. 이번에 마련된 가맹점 상생안은 상품 도입부터 판매, 철수까지 전 과정을 세밀하게 지원해 가맹점 부담을 덜었다. 특히 간편식, 냉장 디저트 등 편의점 핵심 카테고리의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우선 신상품 도입률에 따라 지급하는 지원금은 연 최대 180만 원에서 192만 원으로 상향했다. 신상품 순환 지원금도 신설했다. 신상품 출시 후 약 2개월간 판매ㆍ폐기ㆍ철수 등으로 초도 물량 소진비율에 따라 연 최대 36만 원을 제공한다. 해당 지원금을 모두 합치면 점포당 연간 최대 828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CU는 또 재무부담 경감을 위한 '상생협력펀드 금리 지원제도'를 운영 중이다. 가맹점주를 위해 대출금리를 본부가 일부 지원하는 제도로, 최대 1억 원의 대출금에 대해 연 2% 이자 지원을 제공한다.
이밖에 △생산물배상책임보험, 화재배상책임보험 등 보험 7종 무료 가입 △노무∙법무∙세무 무료 상담 △장기 운영점 혜택 △경조사 지원 △기업형 복지 프로그램 △통합 유지 보수 관리 대상 품목 교체 등 상생∙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손지욱 BGF리테일 상생협력실장은 "CU의 상생안은 단순한 비용 보조가 아니라 점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투자"라며 "상품 경쟁력과 점포 운영력을 강화해 가맹점이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