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는 4950원 화장품의 인기에 힘입어 일상용품 전반으로 상품 출시를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앞서 이마트는 올해 4월 LG생활건강과 협업해 4950원이라는 가격 선명성과 상품력을 바탕으로 화장품 브랜드인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를 선보였다.
이마트 단독으로 선보인 해당 상품은 1탄 ‘탄력 광채’ 라인을 시작으로, 2탄 ‘수분 진정’에 이어 지난 9월 말 3탄 ‘영양 장벽’ 라인까지 출시할 만큼 스킨케어 라인의 상품력을 바탕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었다.
특히, 1탄으로 출시했던 상품 중 콜라겐 바쿠치올 탄력광채 아이앰플은 마사지가 가능한 어플리케이터 일체형으로 대형마트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고기능에 4950원 화장품의 첫 히트작으로 꼽힌다.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이마트는 4월부터 피부 고민별로 브랜드를 세분화하는 방식을 통해 매달 1개 혹은 2개의 이마트 단독 브랜드를 연달아 출시했다. 현재 총 10여개 브랜드, 누계 판매 수량은 16만5000개를 넘겼다.
지난달에는 이마트를 찾는 고객이 4950원 화장품 브랜드를 보다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매일의 피부관리, 4950원 뷰티샵’이라는 전용 인테리어 집기를 개발해 이마트 용산점에 도입했고, 추후 은평점, 왕십리점 등에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신규 출시하는 올해의 마지막 브랜드는 ‘남성용 기능성 라인’에 초점을 맞췄다.
한편, 이마트는 내년부터 4950원을 화장품을 넘어 헤어케어, 세제, 제지 등 일상용품 전반으로 라인업을 확대 적용해 일상용품의 전 영역에 걸친 핵심 가격 전략으로 육성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