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전기차·내연기관 구분 없는 ‘EV 루트’로 국내시장 강화

분기 국내 매출액 역대 최대 분기 실적
연말까지 출시 기념 프로모션 진행

▲넥센타이어 엔페라 슈프림과 엔프리즈 S. (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가 전기차와 내연기관 모두에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는 ‘원타이어’ 전략을 공식화한 이후 ‘EV 루트’ 기술이 적용된 제품들을 연달아 출시하며 라인업 강화에 나서고 있다.

2일 넥센타이어에 따르면 EV 루트 기술이 적용된 ‘엔페라 슈프림(N’FERA Supreme)’와 ‘엔프리즈 S(N’Priz S)’ 제품을 연달아 출시했다. EV 루트는 내연기관은 물론 전기차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타이어에 부여되는 넥센타이어 전용 인증 마크다. 해당 제품들은 세단부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내연기관과 전기차, 하이브리드까지 차종 구분 없이 뛰어난 퍼포먼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엔페라 슈프림은 국내에서 누적 200만 본 이상 판매된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 엔페라 슈프림을 기반으로 고하중·저소음 성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무거운 하중을 견디는 HL 기술과 주행 중 발생하는 노면 소음을 줄이기 위해 흡음재를 적용했다. 특히 국내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전기차와 고성능 차량에 장착할 수 있도록 폭넓은 규격을 갖췄다.

지난달 출시된 ‘엔프리즈 S’는 국내 최고 수준의 마일리지 성능을 갖춘 타이어다. 자사 테스트 결과 기존 제품 대비 마일리지 성능과 회전 저항이 각각 14%, 10% 개선돼 효율성을 강화했다. 또한 눈길 제동 성능도 동급 제품 대비 11% 향상돼 한국 사계절에 최적화된 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 최적화된 패턴 설계를 통해 소음도 약 4% 줄여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차량에서도 쾌적한 승차감을 지원한다. 내년 1월에는 미국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엔프리즈 S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전국 타이어테크 및 타이어뱅크 행사 참여점에서 구매 고객 대상 상품권 제공 및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 소비자 니즈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 강화에 힘입어 지난달 발표한 넥센타이어 3분기 국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1385억 원으로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넥센타이어는 국내 최초로 도입한 타이어 렌탈 서비스와 연계해 프리미엄 제품 중심으로 국내 시장에서 점유율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동일한 제품으로 차종과 관계없이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는 원타이어 전략은 변화하는 모빌리티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이라며 “앞으로도 EV 루트 라인업을 중심으로 기술 경쟁력을 고도화해 주행 성능과 편의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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