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동은 유럽 최대 농업 박람회인 아그리테크니카에 참가해 자사 미래사업 슬로건인 'AI to the Field(AI가 필드로)' 기치 아래 주력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아그리테크니카는 전 세계 53개국 2800여 개 농업 관련 기업이 참가하고 방문객이 50만 명에 달하는 세계 4대 농업 박람회 중 하나다. 대동은 ‘Earth is our playground’라는 콘셉트로 이번 전시회에 참가해 ‘카이오티(KIOTI)’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경쟁력 강화의 발판을 마련했다.
대동은 독일 하노버에서 9일부터 15일까지 열린 행사 기간 약 420m²(약 120평) 규모의 부스를 운영했다. 부스는 △AI to the Field 존 △세일즈 존으로 구성해 트랙터, 다목적 차량, 소형 건설장비 등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주요 제품 10종을 선보였다.
AI to the Field 존에서는 대동의 미래농업 기술력을 보여주는 첨단 제품들이 공개됐다. 그중 신형 HX 모델은 자율주행 4단계 기술과 AI 학습 모델을 적용한 국내 최초 비전 기반 AI 트랙터로 작업 환경을 스스로 인식해 무인 자율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데이터 기반 정밀농업과의 연계를 통해 미래농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혁신 제품으로 꼽히는 이 제품은 내년 3월 국내 출시, 2027년 유럽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HX 모델과 함께 선보인 자율주행 운반로봇과 전동 자율주행 제로턴모어로는 전동화 기반의 스마트 농업 솔루션을 제시했다. 운반로봇은 유럽 시장의 작업 환경과 고객 요구를 반영한 연구개발을 통해 내년 제초, 2027년에는 방제 기능을 추가해 운반·제초·방제가 가능한 다목적 농용 필드로봇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윤치환 대동 유럽법인장은 “카이오티는 유럽 시장에서 가성비를 넘어 품질에 대한 확고한 자신감과 강화된 부품·서비스 역량, 뛰어난 제품 지원력까지 갖춘 브랜드로 도약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미래농업 기술을 선도하는 ‘신뢰와 혁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유럽 고객 접점을 더욱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