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한-UAE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 참석…"경제협력 지평 확장 기대"

▲이재명 대통령이 18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대통령궁에서 열린 국빈방문 공식 환영식에서 무함마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UAE 대통령과 이동하고 있다. \ (연합뉴스)

아랍에미리트(UAE)를 국빈 방문한 이재명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한-아랍에미리트(UAE)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에 참석해 경제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한다.

대통령실은 이날 이 대통령이 UAE에서 양국 경제인 등이 함께하는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의 UAE 국빈 방문을 계기로 마련된 경제 행사로 한국경제인협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UAE 대외무역부, 아부다비 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한다.

행사에는 양국 정부, 기관, 기업 관계자 50여 명이 함께한다. 우리 측에서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 조주완 LG전자 CEO 등이 참석한다. 또 방산 기업인 LIG넥스원과 불닭볶음면을 생산하는 삼양식품 등도 자리한다.

회의에서는 △첨단산업 △에너지·인프라·방산 △문화 등 양국의 핵심 산업을 중심으로 미래 협력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실은 "이번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한국과 UAE가 100년의 동행을 함께하기 위한 여정에서 양국 간 경제협력의 지평이 더욱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은 UAE에서 일정을 마친 후 수교 30주년을 맞은 이집트를 공식 방문한다.


대표이사
전영현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6명
최근 공시
[2025.12.08]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2.04]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대표이사
김동관, 김승모, 양기원
이사구성
이사 8명 / 사외이사 5명
최근 공시
[2025.12.05]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2.04]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