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금융 ‘희망시그널펀드’ 출범…“취약계층 청년·한부모가정 돕는다“

▲(사진 왼쪽부터) 류시웅 iM증권 본부장, 이일구 네이버 해피빈 대표, 성태문 iM금융지주 그룹가치경영총괄 부사장, 나윤철 월드비전 나눔사업본부 CMO, 이승한 시그널리포트 대표이사가 ‘iM희망시그널펀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iM금융)

iM금융그룹 iM사회공헌재단은 전일 서울 중구에 소재한 iM금융센터에서 자산 형성을 통한 취약계층 경제적 자립 지원을 협력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iM희망시그널펀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iM사회공헌재단을 비롯해 △iM증권 △시그널리포트 △네이버 해피빈 △월드비전 등 5개 기관이 취약계층 청년과 한부모가정 가장에게 금융교육을 지원하고, 실질적인 투자 지원금 제공을 통해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펀드다.

참가자들은 온라인을 통한 투자 및 금융교육 콘텐츠를 학습하고 투자일기를 제출해 학습내용을 공유하고 주어진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투자 지원금을 받는다. 투자 지원금은 실질적인 투자로 이어져 금융 지식 함양과 경제적 자립 의지를 고취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개인의 단순 학습과 투자 지원을 넘어 월 1회 온라인 반상회를 통해 참가자들이 서로의 투자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고, 이러한 동기부여를 통해 프로그램의 만족도를 높여 함께 성장하는 장을 마련해 눈길을 끈다.

황병우 iM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 및 한부모 가장 등 금융소외계층의 경제적 자립 기반 마련에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업(業)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취약계층이 경제적으로 우뚝 설 수 있는 다양한 ESG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최수연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2.02]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2.02]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