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와 집중력, 도구가 관건”⋯알리익스프레스 ‘11초 장바구니 챌린지’ 팝업 [가보니]

국내외 참가자들로 문전성시, 게임 형식으로 관심 이끌어내
성수역 3번 출구 앞에서 9일까지 진행⋯온라인선 18일까지

▲7일 성수동 알리익스프레스 팝업 스토어에서 '11초 장바구니 챌린지' 참가자들이 미션 참여에 열중하고 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

"11초 동안 장바구니에 최대한 많이 담아주시면 됩니다. 도구를 선택해야 하니 각자 공을 뽑아주세요." 7일 서울 성수역 3번 출구 앞 한 대형 건물 1층. 취재 차 현장에 방문한 내 손에도 짧은 회색 주걱이 들려졌다. 주어진 시간은 단 11초, 하지만 마음 급한 사람에게 11초는 생각보다 짧은 시간이었다. 시간 종료 후 가득 채워진 다른 사람들의 장바구니를 보자 그제서야 약간 후회가 되기 시작했다.

▲7일 오후 알리익스프레스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앞이 입장 대기줄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

평소에도 유동인구가 많은 성수동이지만 이날은 건물 주변이 더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이커머스 플랫폼인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가 연중 최대 할인 축제인 광군절(11일)을 홍보하기 위해 9일까지 운영하는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11초 장바구니 챌린지’ 행사에 참가하기 위한 많은 방문객들이 현장을 찾은 것이다. 건물 앞은 이벤트에 참여하려는 사람들의 대기줄로 가득 채워졌고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모습도 볼 수 있었다.

매장에 들어서자 직원으로부터 안내를 들을 수 있다. 내용은 간단하다. 먼저 2층에서 3가지 미션을 달성하고 각각의 스탬프를 받으면 메인 이벤트인 장바구니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나 역시 1층에서 미션지를 받아 2층으로 입장했다.

가장 먼저 눈에 띈 곳은 '오늘의브랜드존'이었다. 이 곳에서는 알리 플랫폼에서 높은 인기를 끌며 판매되는 국내외 상품들과 인플루언서픽 제품들이 전시돼 있었다. 전시 제품은 우리에게 익숙한 가공식품부터 물티슈, 헤드폰, 각종 생활용품까지 다양했다. 인플루언서픽인 키포드 제품은 현장에서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비치돼 있었다.

다음 코너부터 본격적인 미션이 시작됐다. 첫 도전종목은 손가락 펀치게임이었다. 미니 장난감 펀치 기계 에서 손가락 튕기기를 통해 일정점수 이상을 획득해야 한다. 여러 차례 시도가 가능하지만 힘이 점점 빠질 수 있는 만큼 한 번에 강한 타격이 중요하다. 대부분 2명씩 게임을 진행했는데 각자 점수를 비교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이었다.

▲7일 알리익스프레스 팝업 행사 참가자들이 동체시력 훈련 게임에 참여하고 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

두 번째 미션은 '장바구니에 배드민턴 셔틀콕 넣기'(동체시력 훈련)였다. 셔틀콕을 배드민턴채로 띄워 움직이는 장바구니 안에 넣어야 한다. 총 3개의 셔틀콕이 주어지는데 생각보다 난이도가 높다. 세 번째 미션은 '빨간 장바구니 찾기' 게임이다. 모니터에 빨강 장바구니와 노랑 장바구니가 등장하는데 제한시간 내에 빨강 장바구니 11개 이상을 터치해야 한다. 실수로 노랑 장바구니를 터뜨리면 -1점 감점되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모든 미션을 완료했다면 장바구니를 받아들고 1층으로 내려가 본게임에 돌입하게 된다. 방문객들은 11초 안에 실제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는 게임에 참여하게 된다. 관건은 집중력과 도구를 어떻게 잘 활용하느냐다. 도구는 랜덤으로 주어지는데 짧은 주걱과 커다란 눈삽, 뜰채, 목욕탕에서 사용하는 때밀이타올까지 다양하다. 주걱이 큰 힘을 쓰지 못하자 중간부터 룰을 어기고 손으로 집어봤으나 오히려 역효과만 났다.

이날 현장에서 만난 26세 김우현 씨는 "여자친구와 성수동에 놀러왔다가 행사를 하길래 우연히 방문하게 됐다"며 "체험 이벤트도 재미있었고 알리익스프레스 브랜드가 더 친근하게 느껴졌다"고 밝혔다.

▲랜덤으로 주어지는 도구들. (배근미 기자 @athena3507)

알리익스프레스의 오프라인 팝업 이벤트는 9일까지 진행된다. 온라인에서는 18일까지 알리익스프레스 앱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이를 통해 광군제에 대한 기대감을 최대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올해 광군제에는 경동나비엔과 더자리, 어반플레이어스, 가쯔(KAZT), 순천만수산 등 다양한 셀러들이 참여해 1만1111원 특가 또는 최대 50% 할인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광군제는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쇼핑의 즐거움을 셀러에게는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축제”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도 소비자가 즐겁게 쇼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