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대한통운 택배 (사진제공=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잠정)이 3조66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했다고 7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1479억 원으로 4.4% 늘었다.
사업별로 택배(O-NE)부문 매출은 965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4% 늘었고 영업이익도 16.6% 증가한 628억 원을 기록했다. 6월부터 소비심리가 회복되고, 주 7일배송(매일오네) 효과가 본격화하면서 택배물량이 반등세를 보인 게 영향을 미쳤다. 당일•새벽배송 및 풀필먼트 등 신사업 매출도 확대됐다.
계약물류(CL)사업은 매출 8613억 원,영업이익 553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12.1%, 영업이익은 7.8% 각각 증가했다. 3자 물류(3PL) 신규수주 확대 효과, 생산성 혁신 프로젝트 기반의 운영 효율화 등이 효과를 낸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글로벌사업부문의 올 3분기 매출은 1조33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201억 원으로 29% 줄었다. 관세 인상 등 글로벌 무역환경 악화로 포워딩 업황이 둔화된 영향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4분기 이후부터는 관세 안정화와 CBE(Cross Border E-commerce, 초국경전자상거래) 사업 확대, 해외 계약물류사업의 성장세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