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거래소)
6일 코스피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은 없었다. 하한가를 기록한 종목도 없다.
이날 코스닥시장에서는 △YTN △한성크린텍 △서울바이오시스 △큐에스아이 △알파칩스 △윙스풋 △유투바이오 △케이쓰리아이 △에이비프로바이오 등 9종목이 상한가로 거래를 마쳤다. 하한가를 기록한 종목은 없다.
이날 한성크린텍은 전 거래일보다 29.99% 오른 1465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삼성전자 평택반도체공장의 설비 공사를 수주했다는 소식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한성크린텍은 전날 삼성이엔에이와 삼성전자 평택 4공장(P4) 페이즈4(Ph4) 초순수 복합동 설비공사를 수주했다고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매출액의 7.21% 수준인 약 112억원이고 계약 기간은 내년 12월 31일까지다.
같은 날 알파칩스는 전 거래일 대비 29.90% 오른 9080원에 장을 마쳤다. 반도체 관련주가 주목받으면서 설계에 특화된 알파칩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진 영향으로 보인다.
알파칩스는 삼성파운드리 국내 공식 DSP(Design Solution Partner) 업체로, 20년 이상 경력 SoC(System on Chip) 설계 전문가 그룹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DSP 가운데 가장 많은 풀 턴키(End-to-End Design) 개발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