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3분기 영업익 909억⋯전년 比 38.8%↑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 6960억 원, 영업이익 909억 원,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1224억 원, 당기순이익 406억 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5%, 38.8%, 19.1%, 97.1% 증가한 수치다.

이에 넷마블의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2조 375억 원, 누적 EBITDA는 3351억 원, 누적 영업이익은 2417억 원으로 집계됐다.

3분기 해외 매출은 4726억 원으로 해외 매출 비중은 68%를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34%, 한국 32%, 유럽 11%, 동남아 8%, 일본 8%, 기타 7%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유지 중이다.

3분기의 경우 8월 26일 출시한 ‘뱀피르’의 흥행과 5월 중순 선보인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온기 실적이 더해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5%,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38.8% 증가했다. 견고한 매출 및 자체 지식재산권(IP) 비중확대에 따른 지급수수료율 감소세 지속으로 영업이익률은 13.1%를 기록했다.

넷마블은 올해 4분기에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OVERDRIVE'를 출시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스톤에이지 키우기 △일곱 개의 대죄: Origin △SOL: enchant △몬길: STAR DIVE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이블베인 △샹그릴라 프론티어: 일곱 최강종 △프로젝트 옥토퍼스 등 총 8종의 기대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 김병규 대표는 “올해 ‘RF 온라인 넥스트’, ‘세븐나이츠 리버스’, ‘뱀피르’ 등 신작의 연이은 흥행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며 “2026년에는 ‘일곱 개의 대죄: Origin’, ‘몬길: STAR DIVE’ 등 다수의 기대작을 통해 넷마블의 게임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넷마블만의 차별화된 성과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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