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 툼바 日 히트상품 선정⋯매울 신(辛) 협업 제품도 출시

‘신라면 툼바’ 日 2025 히트상품 선정
일본 네티즌 “치즈·계란 노른자 넣으면 더 맛있어”
레이지블루, 매울 신(辛) 넣은 의류 출시

(출처=‘신라면 툼바’ 관련 일본 현지 반응 유튜브 쇼츠 캡처)
‘단짠·단매’ 조합으로 일본 현지인의 입맛을 파고든 ‘신라면 툼바’가 일본에서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 일본 스트릿 캐주얼 패션 브랜드 레이지블루는 Z세대를 겨냥한 ‘신라면’ 협업 의류를 출시했다.

5일 농심에 따르면 ‘신라면 툼바’는 일본 경제 전문지 닛케이 트렌디가 발표한 ‘2025 히트상품 베스트 30’에 선정됐다.

닛케이 트렌디는 1년간 일본에 출시된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 실적과 혁신성 등을 평가해 연말에 ‘히트상품 베스트 30’을 선정한다.

올해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신라면 툼바는 ‘인스턴트 라면 왕국’으로 불리는 치열한 일본 시장에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실제로 일본 현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는 “편의점에서 바로 구입하기 어려울 정도”라는 후일담이 퍼지며 신라면 툼바 먹방이나 맛있게 먹는 방법 등이 공유되고 있다. 특히 신라면 툼바를 치즈와 계란 노른자, 소세지 등과 함께 섞어 먹는 먹방 영상이 높은 조회 수를 달성했다.

신라면 툼바는 4월 일본 세븐일레븐에 출시돼 2주 만에 초도물량 100만 개가 모두 판매된 바 있다. 이후 9월부터는 봉지면으로도 출시돼 훼미리마트와 로손 등 일본 3대 편의점에 모두 입점했고, 누적 판매량은 700만 개를 넘겼다.

(출처=레이지블루 공식 SNS 계정 캡처)
인기에 힘입어 농심재팬은 신라면 ‘패션’까지 제품 라인업을 뻗어나가고 있다.

농심재팬은 지난달 31일 일본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레이지블루와 협업해 ‘辛(매울 신)’ 로고를 활용한 니트·스웨트·머플러 등 총 5종을 겨울시즌 한정으로 선보였다. 콜라보 제품을 구매한 이들에게 신라면 봉지면과 신라면 툼바 봉지면을 증정하는 선착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레이지블루는 이번 신상 의상에 대해 “신라면의 아이코닉한 ‘스파이시(辛)’ 로고를 과감하게 전면에 배치한 오버사이즈 니트와 노르딕 패턴과 신라면 패턴을 조합한 스웨트 셔츠 등 일상복으로도 부담 없는 디자인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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