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 쓰고 무대 오른 지드래곤⋯정상들에 특별한 ‘선물’ 전달했다

▲(출처=MBC 뉴스 영상 캡처)

가수 지드래곤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역사적 무대를 선보였다.

APEC 공식 홍보대사인 지드래곤은 지난달 31일 경북 경주 라한셀렉트호텔 대연회장에서 진행된 ‘2025 APEC 정상회의’ 환영 만찬에서 공연을 선보이며 한국 문화의 위상을 빛냈다.

이날 공연에서 지드래곤은 국악을 가미한 오프닝으로 시작한 ‘파워(PO₩ER)’부터 ‘홈 스위트 홈(HOME SWEET HOME) (feat. 태양, 대성)’, ‘드라마(DRAMA)’ 등 상징적인 무대를 연이어 선보이며 독보적인 카리스마를 자랑했다.

특히 그는 전통 ‘갓’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자와 레드 나비넥타이, 블루 턱시도 커머밴드, 화이트 선이 포인트가 되는 블랙 벨벳 슈트로 태극기를 형상화한 감각적인 패션 센스를 선보였다. 한국적 감각과 세계적 품격이 조화를 이루는 그의 스타일은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알베르토 반 클라베렌 칠레 외교 장관,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 등 정상들이 일제히 휴대전화를 꺼내 지드래곤의 무대를 촬영하며 감탄하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또한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나란히 앉아 화기애애하게 공연을 관람하는 모습도 큰 화제가 됐다.

이와 함께 그는 ‘Peace with Create’라는 메시지를 담은 응원봉 패키지를 참석 정상들에게 전달, 예술이 언어와 국경을 초월해 세상을 하나로 묶는 힘을 전하기도 했다. ‘Peace with Create’는 지드래곤이 전 세계에 던진 평화 선언이자 창조적 비전으로, ‘평화는 멈춤이 아닌 창조의 과정’이라는 메시지를 음악과 비주얼로 구현하며 예술이 가진 치유와 연대의 힘을 펼쳤다. 세계 정상들 앞에서 ‘Beyond Myself(나를 넘어)’라는 Übermensch(위버맨쉬) 철학을 구현한 그는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대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로서 K팝의 새로운 외교적 가능성을 증명했다.

지드래곤은 “음악은 국경과 언어를 넘어 우리 모두를 하나로 이어주는 힘이 있다고 믿는다. 한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서 앞으로도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더 멀리, 더 높이, 힘차게 노래하겠다”고 전하며 전 세계 정상과 참석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남겼다.

지드래곤은 음악적으로 세대와 장르, 문화를 아우르고 패션과 예술의 경계를 허물며 트렌드를 선도하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는 평을 받는다. K팝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세계 최대 몰입형 LED 돔 스피어(Sphere)에서 하나금융그룹의 광고 캠페인이 온에어 되며, 문화와 기술, 예술을 아우르는 글로벌 아이콘으로서의 위상을 증명한 바 있다.

한편, 지드래곤은 3월 한국 공연을 시작으로 전 세계를 순회 중인 ‘지드래곤 2025 월드투어 [위버맨쉬](G-DRAGON 2025 WORLD TOUR [Übermensch])’의 막바지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 1~2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앙코르 콘서트를 개최, 양일간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현지 팬들의 뜨거운 환호 속에 대만을 다시 한 번 열광시켰다. 앙코르 콘서트임에도 양일간 7만6000여 관객을 동원하는 등 유례없는 인기를 과시했으며, 이어 8일 베트남에서도 지난 ‘케이스타 스파크 인 베트남 2025(K-STAR SPARK IN VIETNAM 2025)’ 이후로 첫 월드투어를 개최, 현지 기업들까지 베트남 전역을 들썩이게 한 ‘GD파워’를 또 한번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다음 달 12~14일까지 3일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펼쳐지는 파이널 공연은 전 세계 16개 도시를 순회한 ‘지드래곤 2025 월드투어 [위버맨쉬]’의 대미를 장식할 피날레 무대로, K팝의 정점을 증명할 압도적 피날레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서울 앙코르 공연에는 쿠팡플레이가 프레젠팅 파트너로 참여하며, 티켓 예매는 10일 팬클럽 선예매, 11일 일반 예매로 진행, 국내는 쿠팡플레이 모바일 앱, 해외는 인터파크 글로벌을 통해 단독 예매할 수 있다.

음악과 패션, 미디어 아트를 결합한 글로벌 미디어 전시 ‘지드래곤 미디어 전시 : 위버맨쉬(G-DRAGON Media Exhibition : Übermensch)’ 투어도 진행 중이다. 도쿄, 타이베이, 홍콩, 오사카, 마카오, 싱가포르 등 주요 도시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진제공=갤럭시코퍼레이션)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