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저수익점포 로열티형 전환 허용”⋯상생선언식 개최

가맹점 로열티형 전환 허용키로

▲30일 오후 2시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이마트24 본사에서 상생선언식을 개최한 후, 최진일 이마트24 대표이사(우)와 경영주협의회 송호욱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이마트24)

편의점 이마트24가 경영주의 실질적인 수익 개선과 동반성장에 팔을 걷고 나섰다.

이마트24는 서울 이마트24 본사에서 수익 개선이 필요한 개인임차형 점포 중 가맹계약을 성실하게 준수하는 경영주를 대상으로 잔여 계약기간까지 로열티형으로 전환할 기회를 연말까지 제공하는 '상생선언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잔여 계약기간에도 계약 형태 변경을 허용해 저수익점포 경영주에게 실질적인 선택권과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려는 취지다.로열티형으로 전환 시 월회비(160만 원)를 내지 않고 매출총이익을 경영주 71%, 본사 29%의 비율로 분배한다.

가령 월 400만∼500만원의 매출총이익을 올리는 점포가 로열티형으로 전환하면 월 116만∼145만원가량을 본사에 납부하면 된다. 기존 개인임차형 월회비 160만원에서 약 38∼10%의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마트24는 또 내년부터 △차별화 상품에 대한 100% 폐기지원 △신상품 점포 도입 시 인센티브 지원 확대 △점포 운영 시 발생할 수 있는 피해보험 지원 확대 등을 골자로 한 상생협약을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점포 매출 증대의 핵심이 되는 '대표 상품 개발'에도 총력을 기울이기로 하고 내년 한 해 동안 600종을 출시하고 신규 자체 브랜드 '옐로우'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신세계L&B, 신세계푸드, 조선호텔 등 신세계그룹 관계사와 협업을 통해 간편·신선식품의 상품 혁신을 이뤄내겠다는 전략도 강조했다.

최진일 이마트24 대표이사는 "이번 상생협약은 본사의 경영적 부담에도 불구하고 경영주의 수익 개선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과감히 결정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방위적인 노력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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