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시청자 수 작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

의약품 이커머스 플랫폼 ‘블루팜코리아’를 운영하는 블루엠텍은 자사 웨비나의 누적 시청자 수가 3만4000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블루팜코리아가 의약품 유통을 넘어 전문적인 헬스케어 종합 플랫폼으로서 한 단계 성장했음을 보여주는 유의미한 성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023년 정식 론칭한 블루엠텍 웨비나는 제약사 제품 설명회, 학술 심포지엄 등 의사 회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의 평균 시청자 수는 700여 명에 달하며, 이는 론칭 첫해 대비 600% 증가한 수치다. 작년과 비교했을 때도 무려 3배 이상 늘어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다.
회사 관계자는 “블루팜코리아 회원은 모두 의사이고, 그중 과반이 처방 결정권을 가진 병·의원 원장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블루엠텍 웨비나는 전문가가 직접 임상 데이터와 연구 결과를 제시하며 이해를 돕는다. 영상, 그래픽 등 시각적인 요소를 더해 시청자들이 핵심 정보를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해줘 제약사가 자사 회원들과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지속해서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회원들의 참여가 높아지면서 국내외 제약사들도 블루엠텍 웨비나를 마케팅 콘텐츠로써 적극 활용하고 있다. 올해 확정된 웨비나는 60건 내외로,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2배 가까이 증가했으며, 노바티스, GSK, 휴메딕스와 같이 연간 계약을 맺고 정기적으로 콘텐츠를 운영하는 기업들도 늘고 있다. 아울러 별도 공간인 ‘웨비나 전용관’을 통해 회원들이 더 쉽게 방문하고 시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의사 타깃의 맞춤 홍보가 필요한 비제약사들도 웨비나를 활발하게 도입하고 있다. 올해 협업한 비제약사 수는 전년 대비 2배가량 증대했으며, 산업군 역시 세무 및 회계 서비스, 프리미엄 레저 상품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김현수 블루엠텍 대표는 “이번 웨비나 누적 시청자 수 3만4000명 돌파는 블루팜코리아가 헬스케어 종합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한 결과”라며 “다양한 분야의 웨비나를 기획해 플랫폼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 의약품 유통과 정보 제공의 허브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