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콜라보 머신… 한정 수량 리미티드 에디션
-일리의 시그니처 캡슐 머신 Y3.3과 카카오프렌즈 라이언의 만남

92년 전통의 이탈리아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일리카페(illycaffè S.p.A)의 한국 공식 파트너사 큐로홀딩스(대표 조중기)는 카카오프렌즈와 일리 캐릭터 콜라보 머신,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Y3.3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한정판은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 라이언과 일리의 아이코닉한 캡슐 머신 Y3.3이 만나 탄생했으며 일리에서의 최초 글로벌 캐릭터 협업이라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가 있다. 제품은 한정 수량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되었다.
출시 제품은 Y3.3 머신, 에스프레소 소서, 170mL 글라스로 구성된 ‘Y3.3 세트’로, 라이언 특유의 귀여운 감성과 프리미엄 커피 경험을 동시에 제공한다.
해당 제품은 ▲일리 공식 온라인몰,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에서만 한정 판매되며 오늘부터 14만 9000원에 사전 예약 판매가 진행된다. 또한 ▲일리카페 직영점 6곳(선릉 저스트코타워, 시그니처타워, 두산건설, 롯데몰 수지, AK&기흥, 롯데백화점 평촌)에서는 오프라인으로 즉시 수령이 가능해 소비자가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윤상진 큐로홀딩스 상무는 “이번 한정판 제품은 일리 역사상 최초로 선보이는 캐릭터 콜라보 머신으로, 희소성과 디자인 그리고 일리의 깊은 커피 경험을 모두 갖춘 특별한 제품”이라며, “온라인 채널과 일리카페 직영점을 통해 많은 고객이 이 특별한 협업 제품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