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굿 디자인어워드’ 수상…세계 4대 공모전 석권

레드닷, IDEA 디자인 어워드 이어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

(사진= GS칼텍스)

GS칼텍스가 '2025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시스템 앤 서비스(System and Service)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에너지플러스 앱을 통해 주유 고객의 편의성과 혁신적 사용자 경험을 선보인 점을 높이 평가받아서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1957년부터 일본디자인진흥원(JIDP)이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전 세계적으로 그 전통과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독일의 ‘레드닷’,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기도 한다.

GS칼텍스는 8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 및 9월 ‘IDEA 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이어 이번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까지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3개 어워드를 석권하게 됐었다. 또 뮤즈 디자인 어워드(Muse Design Award)와 뮤즈 크리에이티브 어워드(Muse Creative Award)에서도 수상해 5개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6관왕을 차지한 세계 최초의 정유사가 됐다.

GS칼텍스는 주유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시키고자 에너지플러스 앱을 2021년에 출시해 새로운 주유 경험과 혜택을 제공해왔다. 특히 에너지플러스 앱의 주요 기능인 바로주유 서비스는 고객이 유종, 주유량 등 주유 패턴과 결제 수단을 앱에 미리 등록해 두면 주유소에서 바코드 스캔이나 핀번호 입력만으로 주유 할인, 적립, 결제가 한 번에 이루어지는 서비스다.

김창수 GS칼텍스 Mobility & Marketing 본부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고객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쌓아온 서비스 혁신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해 GS칼텍스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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