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한국거래소)
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유가증권시장에서 제이준코스메틱, 대상홀딩스우, 다이나믹디자인 등 3개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제이준코스메틱은 29.97% 상승한 1만5220원을 기록했다. 코스닥 상장사 차바이오텍이 유가증권시장의 화장품 기업 제이준코스메틱을 인수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풀이된다. 차바이오텍의 계열사 차헬스케어는 제이준코스메틱이 진행하는 유상증자에 참여해 새로운 최대주주에 등극할 예정이다.
대상홀딩스우는 29.96% 오른 1만6830원을 기록했다. 특별한 호재성 공시나 이슈는 없었다.

(출처=한국거래소)
코스닥에서는 KS인더스트리, 한국피아이엠, 엔시트론 3종목이 가격제한폭까지 도달했다.
KS인더스트리는 30.00% 오른 1274원으로 마감했다. 최대주주가 변경될 가능성이 주가를 끌어올린 것으로 풀이된다. KS인더스트리는 최근 공시를 통해 100억 원 규모 유상증자 납입대상자를 자이언트케미칼로 변경하는 한편 경영진을 교체하는 안건을 골자로 한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피아이엠은 29.4% 오른 2만5950원을 기록했다. 한국피아이엠은 금속분말사출성형(MIM) 기술을 활용해 자동차 터보차저·변속기 부품, 의료용 임플란트 부품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휴머노이드 로봇주 기대감을 받는 것으로 풀이된다.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하한가를 기록한 종목은 없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