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찾아가는 경기학부모교육 시리즈’ 수원서 성료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2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린 경기학부모교육 시리즈 행사에서 강단에 서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평생학습관은 22일 수원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제3회 ‘찾아가는 경기학부모교육 시리즈’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존중과 공감으로 자라는 아이, 마음을 키우는 인성교육’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임태희 교육감 특강과 함께 20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경기 인성교육 정책 안내 △임태희 교육감 특강 △숭실사이버대 이호선 교수 특강으로 구성됐다. 학부모들은 임 교육감의 강연을 통해 경기 인성교육 정책의 목표와 추진 방향을 공유받고, 자녀 인성교육에서 가정과 학부모의 역할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 교육감은 “경기교육이 지향하는 인재상은 기본 인성과 기초역량을 갖춘 학생”이라며 “인성교육은 머리가 아닌 몸과 가슴으로 배워야 할 과제”라고 말했다. 이어 “아이들의 인성을 기르기 위해서는 시간을 따로 마련해 봉사와 신체활동을 통해 즐거움을 느끼며 배우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찾아가는 경기학부모교육 시리즈’는 경기도 내 지역에서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제 4회는 10월 21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 ‘AI와 함께 열어가는 우리 아이의 학습 미래’를 주제로 열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