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공해 차량 양산 지원으로 LPG 업계 상생 협력

SK가스와 르노코리아가 전속 마케팅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식은 12일 경기도 성남시 SK가스 본사에서 국내 최초 LPG 하이브리드 차량의 성공적 출시와 시장 확대를 위해 열렸다. 앞서 5일 대한LPG협회는 르노코리아와 LPG 하이브리드 차량 양산에 대한 MOU 체결을 통해 10억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그 재원은 SK가스가 전액 단독으로 마련함에 따라 르노코리아와 전속 마케팅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SK가스는 LPG업계의 선도 기업으로서 LPG 하이브리드 차량의 양산 체계 구축과 시장 안착을 적극 뒷받침하고, 이를 통해 국내 최초 LPG 하이브리드 차량 시장 확대를 선도한다는 의지를 명확히 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LPG 하이브리드 차량은 기존 LPI엔진보다 출력과 연비가 크게 향상되고 배출가스는 대폭 줄인 차세대 LPDi 엔진이 탑재된 모델로서 친환경 모빌리티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최고의 대안이 될 전망이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공동 마케팅 활동 및 브랜드 시너지 강화 △멤버십 기반 공동 판촉, 홍보 콘텐츠 제작 및 배포, 고객 참여 캠페인 등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제휴 카드 출시, 포인트 연동 등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신규 마케팅 활동 등 다각적 협력을 추진한다.
SK가스와 르노코리아는 이를 위해 각 사별 대표를 지정하여 구체적인 실행 계획과 협업 절차를 수립하고, 상호 보유한 기술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전략적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은 이러한 기술적 지원을 바탕으로, 시장 확대와 고객 인식 제고를 위한 마케팅 차원의 협력을 강화하는 데 의미가 있다.
백흠정 SK가스 Eco Energy 본부장은 “국내 최초 LPG 하이브리드 차량 양산을 지원하는 것은 단순한 투자를 넘어 국내 LPG 산업의 패러다임 전환을 견인하는 의미 있는 행보”라며 “르노코리아와의 전속 마케팅 협약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여 LPG 모빌리티 업계 상생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