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하이텍, 유럽 진출 목적 60억원 규모 RCPS 발행…"주가 상승 자신감 드러낸 경영진의 통 큰 결정"

초정밀부품 전문기업 대성하이텍이 60억 원 규모의 상환전환우선주(RCPS)를 발행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자금 조달은 루마니아 신설 법인 '대성 Defentech'의 CAPEX 투자를 통해 유럽 방산 시장 공략을 가속하기 위한 목적이다.

회사는 이번 RCPS 발행을 통해 조달한 60억 원 전액을 루마니아 공장 생산 시설(CAPA) 확대를 위한 기계장치 투자에 활용 활 예정이다. 이번 RCPS 발행은 제3자 배정 방식으로 진행되며, 대상자는 '펄프로젝트 제1호사모투자 합자회사'다.

이번 RCPS 발행에서 주목할 점은 풋옵션(조기상환청구권) 조건이다. 일반적으로 풋옵션은 발행 회사에 의무가 있지만, 이번 계약에서는 대성하이텍의 최우각 회장과 최호형 대표가 그 의무를 직접 부담한다. 회사 측은 경영진이 미래 성장과 주가 상승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여주는 대목이라고 강조했다.

대성하이텍은 2026년 재도약을 목표로 방산 및 의료 산업 분야에서 영업 활동을 확대하고 수주를 늘려가고 있다. 특히 루마니아 법인 설립 이후 유럽 방산 고객사로부터 대규모 수주가 가시권에 들어오면서, 현지 시설 투자(CAPEX)를 결정했다. 이를 통해 향후 3년간 400억~500억 원 이상의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

대성하이텍 관계자는 "이번 RCPS 발행은 대성하이텍의 체질 개선 노력과 맞물려 회사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경영진의 확고한 자신감과 투자자의 긍정적인 평가는 대성하이텍의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최우각, 최호형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3명
최근 공시
[2025.08.14] 반기보고서 (2025.06)
[2025.07.07] [기재정정]최대주주변경을수반하는주식담보제공계약체결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