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나항공이 2분기 매출액 1조6756억 원, 영업이익 340억 원, 당기순이익 2332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5% 감소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같은 기간 흑자 전환했다.
영업이익은 미주 및 일본 노선 등 고수익 노선 확대, 연휴 수요에 대한 탄력적 공급 증대, 항공기 가동시간 제고 등 운영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 노력으로 흑자 전환했다.
여객사업 매출은 같은 기간 5~6월 연휴 수요, 미주 뉴욕·하와이 증편 및 유럽 프라하 신규 운항, 중국 무비자 입국 시행 등 영향으로 1조1176억 원을 달성했다. 화물사업 매출은 미국 정부의 관세 부과로 인한 수요 하락 등의 영향으로 전년대비 13.6% 감소한 3712억 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전체 매출액은 3조 4186억 원, 영업이익은 261억 원, 당기순이익은 3440억 원을 기록했다. 흑자 전환 및 환율 하락 등의 영향으로 부채비율은 작년 연말 1238%에서 반기 말 기준 827%까지 떨어졌다.
아시아나항공은 3분기에는 여객 성수기를 맞아 수익 노선의 운항을 적극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뉴욕, 삿포로 노선 등 하계 선호 노선 공급 확대, 태국 방콕 주간편과 푸껫 노선 복항을 통한 고객 편익 증대 등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여객기 하부 공간의 벨리 카고 공급을 적극 활용해 반도체 부품, 신선 식품 및 소형 특송 화물 등 정시성과 긴급성을 요하는 물류 수요 중심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