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프리미엄석’ 첫 도입… 3000억 들여 보잉기 11대 전면 개조

▲대한항공 ‘프리미엄석(Premium Class)’ 좌석 예상 이미지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새로운 좌석 클래스인 ‘프리미엄석’을 도입하고, 첫 항공기를 오는 9월 중순부터 단거리 노선에 투입한다.

대한항공은 보잉 777-300ER 항공기 11대를 전면 개조해 프리미엄석을 신설하고 관련 업그레이드에 약 3000억 원을 투입한다고 5일 밝혔다.

프리미엄석은 프레스티지석과 일반석 사이의 중간 클래스 개념으로, 일반석 정상 운임 대비 약 110% 수준의 가격으로 넓은 좌석과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좌석은 총 40석으로, 2-4-2 구조로 배치된다.

일반석보다 약 1.5배 넓은 공간을 제공하며 좌석 간격은 39~41인치(약 1m)로 해외 주요 항공사의 프리미엄 이코노미보다 여유롭다. 좌석 너비는 19.5인치(약 50㎝), 등받이는 최대 130도까지 젖혀진다. 모든 좌석에는 다리 받침대와 발 받침대가 기본으로 장착된다.

좌석 시트는 인체공학적 설계가 적용돼 장시간 비행에도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헤드레스트는 머리를 부드럽게 지지하며, 좌우에는 ‘프라이버시 윙’이 달려 옆 좌석과의 시선 간섭을 줄여준다.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도 대폭 개선된다. 좌석마다 15.6인치 4K 고해상도 모니터가 설치돼 기존 프레스티지석보다 큰 화면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기내식 역시 프리미엄급으로 제공된다. 주요리와 전채, 디저트를 포함한 메뉴가 프레스티지석 수준으로 제공되며 식기류는 아르마니 까사 제품을 사용한다. 주류 및 차, 커피 등 음료 서비스도 프레스티지석과 동일한 품목으로 구성된다.

지상 서비스도 차별화된다. 프리미엄석 승객은 공항에서 모닝캄 전용 카운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수하물은 프레스티지석과 동일하게 우선 처리된다. 탑승 순서도 스카이 프라이어리티 기준이 적용돼 신속한 탑승이 가능하다.

프리미엄석 도입과 함께 대한항공은 보잉 777-300ER 항공기의 전 좌석을 최신 사양으로 교체한다. 프레스티지석에는 ‘프레스티지 스위트 2.0’을 1-2-1 구조로, 일반석에는 ‘뉴 이코노미’를 3-4-3 구조로 배치하며 전 좌석 클래스에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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