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큐브 “GNMI, 머크사 표면 처리 솔루션 사업부 인수 완료…시너지 본격화”

씨큐브는 31일(독일 현지시간) 글로벌신소재인터내셔널홀딩스(GNMI)가 독일 머크(Merck)사의 표면 처리 솔루션(Surface Solution) 사업부(SuSo) 인수를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GNMI는 씨큐브의 지배기업인 동시에 전략적 사업 제휴 관계다. 총 인수 대금은 6억6500만 유로(약 1조 원)다. SuSo는 서소니티(SUSONITY)로 새롭게 사명을 변경해 GNMI의 100% 자회사로 편입된다.

지난해 7월 씨큐브와 GNMI는 치서오버시스홀딩스에 약 1000억 원 규모의 지분 출자를 통해 SuSo인수에 참여한 바 있다. 지난 1년간 사업부 인수와 관련된 다양한 협상을 통해 성공적으로 인수 절차를 마무리 지었다.

SuSo는 약 70년간 축적된 고기능성 펄 안료 및 고부가가치 표면처리소재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동차, 화장품, 플라스틱, 인쇄 잉크 등 다양한 산업군에 핵심 소재를 공급해 왔다. 특히 진주광택안료 분야에서는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의 글로벌 리더로서, 첨단 생산라인과 글로벌 고객 기반을 확보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관련 업계에서 독보적 위상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회사 측은 “GNMI 그룹의 SuSo 인수가 가져올 효과는 지금까지의 진주광택안료의 시장판도 자체를 크게 바꿀 수 있을 정도의 파급력을 보유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기회를 통해 GNMI 그룹 내 Chesir, SuSo, CQV의 통합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인수로 인해 △저가제품에서 초고가 제품까지 아우르는 포트폴리오 완성 △공동 연구개발 및 기술 공유를 통한 연구·개발 역량 극대화 △글로벌 영업망 공유를 통한 시장 점유율 확대 △중국, 한국, 독일, 일본, 미국 등 전 세계 생산거점 마련 △공급망 공유를 통한 비용 효율성 증대 △상호 경쟁관계 해소 및 협력관계 구축 등의 효과를 회사 측은 기대했다. 특히 진주광택안료를 중심으로 하는 글로벌 표면처리소재 분야의 확실한 강자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GNMI 그룹은 앞으로 3사 간 상호보완적이면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형태로 사업구조 개편을 진행한다. 진주광택안료 등 기존 사업의 외형을 확장하고 질적으로도 크게 성장시키는 동시에,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신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대표이사
임광수
이사구성
이사 8명 / 사외이사 2명
최근 공시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2025.10.10]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