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복부터 가방, 모자까지 ‘워터 페스티벌 코디 아이템’ 선보여

워터 스포츠 브랜드 배럴(대표 박영준)이 다가오는 여름 축제 시즌을 맞이해 미국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마크곤잘레스’와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자유롭고 유쾌한 스트리트 감성으로 사랑받는 마크곤잘레스의 상징적인 그래픽에 배럴만의 브랜드 컬러 ‘블루’를 더해 완성했다. 마크곤잘레스를 대표하는 심볼인 ‘엔젤’에 배럴의 아이덴티티를 상징하는 블루 컬러를 입혀 새롭게 제작한 심볼 블루 엔젤을 중심으로, 콜라보 전용 키치한 아트웍을 적용해 한층 개성 있는 라인업을 선보인다.
출시된 제품군은 여름철 대표 축제로 자리 잡은 ‘워터 페스티벌’을 위한 실용적인 아이템들로 구성했다. 물을 맞으며 즐기는 워터 페스티벌에서 스타일과 기능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수영복과 커버업 등을 선보인다.
워터 페스티벌 패션에서 가장 활용도 높은 아이템인 수영복은 원피스 수영복 2종과 비키니 2종으로 구성했다. 원피스 수영복은 가슴 중앙의 아트웍과 옆선 셔링 디테일로 포인트를 주었고, 어깨 끈은 기본 직선형 또는 X자 크로스형으로 연출 가능해 활용도를 높였다. 비키니는 체형에 맞춰 조절할 수 있는 홀터넥 디자인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노출과 함께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수영복 위에 레이어드할 수 있는 커버업 제품으로는 메쉬 슬리브리스 2종, 스커트 2종, 돌핀 쇼츠 2종이 출시된다. 이 외에도 남녀 공용으로 착용 가능한 반팔 티셔츠 2종과 스윔 팬츠 2종은 콜라보 심볼을 패치와 그래픽 아트웍으로 포인트 디자인을 더했다.
페스티벌에 최적화된 실용 아이템도 함께 선보인다. 간단한 소지품을 휴대하기 좋은 미니 사이즈의 메쉬 백팩은 가볍고 건조가 간편해 물놀이나 야외 활동에 적합하며, 햇빛과 물로부터 얼굴을 보호할 수 있는 트러커 캡 스타일 모자는 넓은 챙으로 기능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하게 한다.
배럴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워터 페스티벌을 즐기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라며, “’축제를 위한 스타일링’으로 개성과 실용성을 모두 만족하게 하는 이번 협업을 통해 워터밤 패션 스타일을 연출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배럴X마크곤잘레스’ 협업 컬렉션은 배럴과 마크곤잘레스 공식 온라인몰, 배럴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 마크곤잘레스 홍대 직영점 등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