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코퍼레이션, 분기 최대 실적 경신…스노우피크 브랜드 차별화로 성장 가속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기업 감성코퍼레이션이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매출 증가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1분기 역시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감성코퍼레이션의 핵심 사업인 스노우피크어패럴은 전년 동기 대비 30.3% 성장한 446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국내 소비 심리 위축과 아웃도어 의류 시장의 전반의 부진에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갔으며, 영업이익률도 12.8%에서 15.3%로 상승하며 수익성도 함께 개선됐다.

이에 따라 1분기 기준 전사 매출액은 467억 원, 영업이익 68억 원, 당기순이익 5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5.5%, 48.2%, 11.7% 증가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을 바탕으로 제품 경쟁력을 지속해서 강화하고 있다. 기존 ‘스노우피크’ 스테디셀러를 중심으로 글로벌 인기 지식재산권(IP)과 협업한 제품군을 확대하며 시장 내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3월 출시한 헬로키티 컬렉션을 비롯해 카카오, 헤르시 등과의 시즌 맞춤형 제품도 소비자들로부터 큰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회사 관계자는 “차별화된 브랜딩과 기획 역량을 기반으로 불안정한 시장 상황 속에서도 독보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며 “현재 수출도 큰 폭의 성장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지난해 12월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 따라 지난달 23일 총 발행주식의 약 2.1%에 해당하는 취득 자기주식을 전량 소각 발표하며 해당 계획을 이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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