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전화도 앱으로"…KT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 출시

KT-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십 기반 AICT 서비스
모바일·PC 환경 통합 커뮤니케이션 제공
AI·클라우드 기반 업무 연동도 가능

▲KT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업무 협업 솔루션 팀즈(Teams)에 자사 통화망을 연동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Microsoft Teams Phone)'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은 월드IT쇼 2025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제공=KT)

KT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업무 협업 솔루션 팀즈(Teams)에 자사 통화 망을 연동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Microsoft Teams Phone)'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는 실시간 채팅, 음성·영상 통화, 회의, 파일 공동 작업 등 다양한 협업 기능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과 연동된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은 KT와 MS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개발된 인공지능·정보통신기술(AICT) 서비스다. 기존 사무용 전화는 사설교환기(PBX)나 데스크폰 등 별도 장비가 필요했지만,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은 통신 인프라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 유지 보수 부담도 줄어든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을 도입하면 직원들은 스마트폰, 태블릿, PC에서 팀즈 앱으로 전화를 사용할 수 있다. 앱에서 사무용 번호를 설정하면 개인 번호를 노출하지 않고 통화가 가능하다.

일정 관리, 콘텐츠 작성, 회의 분석 등 인공지능(AI) 기능과 클라우드 협업도 함께 제공된다. KT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이 해외 지사를 둔 기업이나 외근이 많은 조직, 모바일 사내 번호 사용이 필요한 기업 등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명제훈 엔터프라이즈부문 서비스프로덕트본부장(상무)은 “KT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 서비스 출시를 통해 고객사 임직원들이 더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혁신적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 서비스는 KT 기업고객센터 통해 문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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