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아쿠아리움 “경칩 맞아 개구리 ‘밀키프록’ 보러 오세요”

만물 소생하는 경칩, 밀키프록·픽시프록 등 신규 개구리 전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이 봄의 절기 ‘경칩(3월 5일)’을 맞아 이달의 생물로 양서류를 선정하고 5일부터 신규 양서류 '밀키프록'을 선보인다. (사진제공=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이 봄을 알리는 대표적인 절기 ‘경칩(3월 5일)’을 맞아 이달의 생물로 양서류를 선정하고 5일부터 신규 양서류 3종 ‘밀키프록’과 ‘픽시프록’, ‘토마토프록’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롯데월드에 따르면 열대우림에 서식하는 ‘밀키프록’은 위기를 느끼면 흰색 점액을 분비해 ‘우유빛깔 개구리’라는 별칭이 붙었다. 특히 둥근 발 끝을 활용해 나무나 벽을 수월하게 오를 수 있는 독특한 능력도 지녔다. ‘픽시프록’은 요정이 연상되는 성장기의 생김새와는 달리 성체가 되면 열대 우림에 서식하는 개구리 중 가장 큰 몸집을 자랑한다. 큰 몸집을 유지하기 위해 종류를 가리지 않는 식탐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빨갛고 동그란 토마토를 닮은 ‘토마토프록’ 등 크기와 색상이 다양한 개구리들을 만날 수 있다.

양서류의 생태를 즐겁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우선 ‘화이트트리프록의 성장과정을 알아볼 수 있는 스탬프 체험 ‘개구리의 성장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또 29일 오후 2시 바다사자 관람석에서는 개구리의 생활사와 서식 환경에 대한 쉽고 재미있는 토크콘서트 ‘양서류의 비밀’을 진행한다.


대표이사
신동빈, 김상현(김 사무엘 상현), 정준호, 강성현
이사구성
이사 11명 / 사외이사 6명
최근 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26] 대표이사(대표집행임원)변경(안내공시)

대표이사
김기병, 백현, 김한준
이사구성
이사 6명 / 사외이사 2명
최근 공시
[2025.12.01] 연결재무제표기준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2025.11.05] 분기보고서 (2025.09)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