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오는 3월 13일까지 2025년도 창업도약패키지 ‘사업화 일반형’에 참여할 도약기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서원대 산학협력단은 운영성과 최우수(S등급) 주관기관으로 최근 3년간 78개사를 발굴·지원하여 협약기간 총 매출액 2300억 원, 후속투자 355억 원, 460여 명의 일자리 창출의 성과를 도출하였다. 지난 2017년부터 9년 연속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주관기관으로 사업을 수행하며 다년간 축척된 도약기 창업지원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통해 창업기업을 발굴·지원하고 있다.
주요 발굴분야는 바이오·뷰티·헬스케어, ICT융복합, AI 서비스플랫폼 분야이며, 선정 기업에게는 아이템 고도화를 위한 사업화 자금(최대 3억, 평균 1.3억)뿐만 아니라 ▷후속투자 ▷글로벌 진출 ▷시장성 검증 ▷IP기술평가 ▷바이오분야 OI프로그램 등 다양한 특화프로그램을 매칭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 세계 최고수준의 ODM 상장기업인 ‘한국콜마’와의 협업을 통해 뷰티·바이오 도약기 기업의 기술고도화 및 공동 사업화를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K-beauty를 이끌 혁신적인 바이오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자 한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창업도약기(창업 3년 초과 7년 미만) 기업이면 지역과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며, K-startup 창업지원포털 누리집을 통해 주관기관(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선택하여 온라인 지원할 수 있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고, 충북도와 청주시의 지원으로 서원대 창업도약센터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원대학교 창업도약지원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