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2024년 기업 맞춤형 다양성 교육 성과공유 워크숍' 개최

(연합뉴스)

여성가족부가 16일 서울 중구 이엔에이(ENA)호텔에서 '2024년 기업 맞춤형 다양성 교육 성과공유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2024년 다양성 경영 우수기업에 여성가족부 장관상 4점을 시상하고 조직문화·제도 개선 사례를 발표한다. 발표에는 SK브로드밴드(주), ㈜KT알파, OB맥주(주), ㈜로그프레소 등 4개 기업이 참여한다.

SK브로드밴드(주)는 채용 시 피평가자의 성별, 학력 등의 모든 정보를 비공개로 심사하는 등 채용과정의 공정성을 높여 여성 채용 비율이 증가하고 이직률이 감소했다.

㈜KT알파는 청년 직원 대상 이사회 '블루 브릿지' 등을 시행해 구성원 간 차이를 넘어 포용성과 소속감을 확산할 수 있는 기업 문화 조성에 기여했다.

OB맥주(주)는 다양성·포용성 등을 주제로 디이아이 먼스(DEI Month) 캠페인을 실시해 직원들의 소속감 증진을 위해 노력했다. DEI란 다양성(Diversity), 형평성(Equity), 포용성(Inclusion)을 의미한다. 조직문화의 관점에서 반영되어야 할 주요 가치로서 ESG 전략 중 S(사회)에 포함된다.

㈜로그프레소는 재택근무 자율 사용 등 일·생활 균형 제도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점이 돋보였다.

신영숙 여가부 차관은 "다양성 교육은 기업의 자발적인 노력과 변화를 유도하여 민간부문의 양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과 더불어 기업의 혁신과 성과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상생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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