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육공육’, 출시 4개월 누적 판매량 100만 개 돌파

월 평균 매출 20억 원…메인요리ㆍ안주로 각광

▲CJ제일제당 육공육 4종 제품.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델리미트 전문 브랜드 '육공육'의 더블에이징 후랑크가 올해 5월 말 출시 후 4개월간 누적판매량이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월평균 매출은 20억 원(소비자가 기준)이다. 이 추세라면 CJ 대표 히트 상품 대열에 합류할 것으로 예상된다.

육공육은 후랑크, 킬바사, 롱후랑크, 비엔나 등 4종으로 선보였다. 해외나 외식에서 경험하던 수제햄의 정통성은 살리면서 한국인이 선호하는 맛과 풍미를 담았다.

육공육이 인기를 끈 데는 최신 식문화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한 결과로 풀이된다. 시그니처 제품인 후랑크와 말 발굽 모양의 킬바사는 브런치나 바비큐를 즐기는 문화 확산에 맞춘 제품이다. 롱후랑크와 비엔나는 브런치와 피크닉을 준비하거나 샐러드, 롱핫도그 등 간단한 요리를 즐기는 수요 증가 추세를 반영했다. 4종 모두 팬 조리, 워터프라잉, 에어프라잉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할 수 있어 편의성도 높다.

육공육의 품질은 40여 년 간 쌓아 온 CJ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이 뒷받침됐다. 기존 제품 대비 2배(12~48시간) 이상 저온숙성한 후 한 번 더 열풍 건조해, 풍부한 육즙과 톡 터지는 식감을 극대화했다. 원재료를 갈지 않고 굵게 썰어 넣고, 정온 숙성고를 활용해 풍미를 더 끌어올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에 맞는 트렌디한 미색햄 제품으로 다가가려는 노력이 시장에서 통했다고 본다”며 “제품 라인업 확대로 야외활동시 필수 제품으로 자리매김하여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손경식,강신호(각자 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25]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대표이사
손경식, 김홍기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대표회사용)]
[2025.11.20] 타인에대한채무보증결정(자회사의 주요경영사항)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