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소상공인 서비스·전문 경영 컨설팅에 ICT 패밀리 총동원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11일부터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에세이를 공모, 5G·AI 등이 접목된 최신 ICT 서비스를 지원하는 '우리가게 행복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및 지원 프로그램은 SK텔레콤을 비롯한 SK ICT패밀리 SK브로드밴드, ADT캡스, SK플래닛, 11번가, SK엠앤서비스 등이 함께 마련했다. 또 SK그룹 관계사 중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행복나래, SK미소금융도 힘을 모은다.

SK텔레콤은 전국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경영 노하우와 고충 사연, ICT 서비스 활용기 등을 공모한다. SK텔레콤은 선정된 소상공인 총 155명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경영지도사와 함께 SNS 홍보, 거래처 발굴 등 마케팅부터 상권분석, 재고관리 등 경영관리까지 전문 컨설팅도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현장 컨설팅 결과를 기반으로 AI, 빅데이터 등 5G 시대 최신 ICT 기술이 접목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비즈니스를 돕는다.

세부적으로 △ICT 패밀리가 제공하는 유무선 통신·IPTV·보안·마케팅 서비스 △소상공인 맞춤 정보 포털 '비짓(Bizit)'에 있는 세무기장, 웹사이트·홍보물 제작 등의 솔루션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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