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일반택배 서비스 평가 우체국 ‘1위’...대신ㆍ합동택배 '꼴찌'

국내 일반택배 서비스 평가 결과, 우체국 택배가 가장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대신택배와 합동택배는 꼴찌수준에 머물렀다.

3일 국토교통부가 한국표준협회를 통해 올해 택배서비스 평가 결과 17개사의 국내택배 서비스는 평균 B+ 에 머물러 우수한 수준을 나타냈다.

이중 일반택배는 우체국택배가 가장 높은 등급인 A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씨제이 대한통운과 로젠택배가 B++ 등급, 일양ㆍ한진ㆍ현대택배가 B+ 등급을 받았다.

케이지 로지스ㆍ케이지비․ㆍ경동ㆍ천일택배가 B 등급을 받았다. 특히 대신택배와 합동택배는 C++ 등급을 받아 일반택배 중 가장 낮은 등급을 차지했다.

기업택배의 경우 성화기업택배가 A 등급을 받아 서비스 1위를 차지했다. 고려ㆍ동진ㆍ용마택배는 B++ 등급, 택배업협동조합이 가장 낮은 B 등급으로 나타났다.

한편 국내택배의 개선 사항으로는 일반택배의 경우 모바일 앱ㆍ단문메시지 서비스(SMS) 등을 통한 방문 전후 안내 강화가 지적됐다.

또한 콜센터 자동응답시스템(ARS) 기능 개선 및 문의․민원 채널의 다각화(SMS 상담 등)가 필요한 것으로 평가됐다.

기업택배는 기본적인 주문접수 및 화물추적 기능 외에 고객사가 원하는 종합적인 물류 정보를 손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세분화된 검색 기능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