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中企확인서 온라인 발급서비스 개시

발급 소요시간 대폭 줄여… 지원기관도 업무 간소화

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확인서 온라인 발급서비스를 오는 12일부터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그동안 중소기업 여부를 증명하는 중소기업확인서는 공공입찰 참여기업만 발급이 가능했다. 때문에 갱신시기인 3~4월에 신청이 집중돼 발급 소요시간이 길었던 문제점 등이 발생해왔다. 또 공공입찰 이외 지원시책의 경우엔 개별시책마다 증빙서류를 중복 제출하는 불편함과 함께 전문성 부족이란 문제점도 있었다.

중소기업확인서 온라인 발급서비스는 이 같은 문제점을 개선키 위해 마련됐다. 50여개 지원기관에서 시행하는 각종 시책에 중소기업 참여 경우, 중소기업확인서 한 장으로 대체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온라인으로 접수 방식이 변경됨에 따라 지방중기청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돼 민원불편과 행정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지원기관도 신청기업의 중소기업 여부를 온라인상에서 확인서를 확인할 수 있어 업무가 간소화된다.

한편, 소기업ㆍ소상공인 지원시책에 참여하는 소규모 기업도 확인서를 신청하면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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