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홍성국 KDB대우증권 사장 "고객과의 신뢰가 가장 중요"

"어려울수록 기본에 충실해야 합니다."

홍성국<사진> KDB대우증권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근본적 위기 돌파의 해법은 결국 고객에게 있다"며 "고객과의 신뢰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홍 사장은 또 "직원, 상품, 서비스 그 모든 부분에 있어 차별화된 전문성을 갖춰야 한다"며 "본사 직원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합심된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들에게 신뢰받고 인정받을 수 있도록온 임직원이 힘을 모아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지난해에 대해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나름의 성과들을 거뒀다고 평가했다.

홍 사장은 "가장 소중한 영업기반인 리테일 고객자산의 순증 목표인 6조 원을 초과 달성했다"며 "주요한 투자대안으로 자리매김한 파생결합상품(ELS, DLS) 시장에서는 업계 최고 수준의 발행실적을 보였다"고 자평했다.

그는 또 "운용부문은 시중 금리 하락에 적극 대응한 결과 뛰어난 운용 성과를 창출했다"며 "IB부문은 시장의 이목을 끌었던 제일모직의 상장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탁월한 역량을 입증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홍 사장은 "가장 의미 있는 성과로는 직원들이 퇴직금 단수제 전환에 흔쾌히 응해준 덕분에 회사의 장기적인 비용 부담을 한결 낮춘 것"이라며 "이 모든 것이 임직원들의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대표이사
김미섭, 허선호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2.16] 일괄신고추가서류(파생결합사채-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
[2025.12.15] 증권발행실적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