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민생사기 피해 예방 캠페인 ‘U+무너쉴드’ 운영

입력 2024-04-17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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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고객을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민생사기로부터 안전하게 지키기 위한 캠페인 ‘U+무너쉴드’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직원이 ‘U+무너쉴드’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으로부터 고객을 지키기 위해 ‘U+무너쉴드’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U+무너쉴드는 LG유플러스 내 사이버보안 전문가로 구성된 사내협의체가 보이스피싱, 스미싱으로 대표되는 전기통신금융사기로 인한 고객 피해를 막기 위해 LG유플러스의 인기 캐릭터 ‘무너(MOONO)’를 통해 고객이 꼭 알아야 할 사항을 알기 쉽게 소개한다. 첫 번째 캠페인에서는 스미싱 문자를 통한 악성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됐을 때 행동 요령을 전한다.

회사는 앞으로 유플러스닷컴 홈페이지 내 ‘U+무너쉴드’ 코너를 통해 개통, 부가서비스, 수신, 발신 등 통신서비스 이용 단계별 민생사기 피해를 예방하는 대응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팸플릿과 영상 등으로 민생사기 피해 사례와 대응책을 안내하는 활동을 강화하며, U+무너쉴드 활동을 종합한 백서도 연말께 발간할 계획이다.

홍관희 LG유플러스 사이버보안센터장 겸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전무)는 “고객이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는 전 주기에 걸쳐 취약점을 발굴하고 개선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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