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20년형 LG 올레드 AI 씽큐 글로벌 출시

입력 2020-03-1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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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모델 시작으로 갤러리 디자인 적용 TV, 8K TV 등 순차 출시

▲LG전자가 2020년형 LG 올레드 AI ThinQ를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했다. 모델들이 갤러리 디자인을 적용한 신제품(모델명: GX)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2020년형 LG 올레드 AI 씽큐(ThinQ)를 본격 출시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낸다.

올해 신제품은 디자인 차별화를 넘어 TV 설치공간까지 고려한 폼팩터 혁신과 AI 진화를 기반으로 TV 본질인 보고 듣는 경험까지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국내에 LG 올레드 AI ThinQ(모델명 77/65/55CX)를 먼저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모델은 올 초 CES 2020에서 TV 부문 ‘최고상(The 2020 Best of CES Awards)’을 받은 제품이다.

LG전자는 이날 65, 55형 신제품을 국내에 먼저 출시한 후 내달 77형까지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달 말부터는 미국서도 출시한다.

‘갤러리 디자인’을 적용한 신제품(모델명 77/65/55GX)은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반영한 제품이다. 디자인과 기능 차별화를 넘어서 고객이 TV를 설치하는 공간까지 고려한 또 한 번의 폼팩터(Form Factor) 혁신이다.

이 제품은 외부 장치가 필요 없이 화면, 구동부, 스피커, 벽걸이 부품 등을 모두 내장했다. 기존 벽걸이형과 달리 TV 전체를 벽에 밀착시켜 몰입감과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 이달 말 한국과 미국을 시작으로 순차 출시된다.

LG전자는 ‘월페이퍼(Wallpaper)’ 디자인을 적용한 신제품(모델명 65WX)도 내달 출시한다. 이 제품은 두께가 4㎜에 불과해 마치 그림 한 장이 벽에 붙어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LG전자는 77형이 추가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모델명 88/77ZX)도 내달부터 순차 출시한다. 이 제품은 백라이트가 필요 없이 약 1억3000만 개 서브 픽셀이 스스로 빛을 내 더욱 섬세한 화질을 표현한다. 수평·수직 방향 화질선명도(CMㆍContrast Modulation) 모두 90% 이상의 ‘리얼 8K’를 구현한다. 77형 신제품은 벽걸이 설치 고객들을 위해 갤러리 디자인을 적용했다.

2020년형 LG 올레드 AI ThinQ는 보다 강력해진 인공지능 프로세서 ‘알파9 3세대(α9 Gen3)’로 보고 듣는 경험인 TV의 본질을 업그레이드했다. 이 프로세서는 100만 개 이상의 영상 데이터와 1700만 개 이상의 음향 데이터를 분석한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새롭게 추가된 ‘LG 루틴’ 기능은 “좋은 아침” 한 마디만으로 고객이 매일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가전들을 한 번에 제어할 수 있다.

신제품 가운데 상위 모델(ZX/WX/GX)은 리모컨 없이도 TV 자체로 음성을 인식하는 다이렉트 음성 인식 기능도 지원한다.

국내 출시 제품은 ‘네이버 클로바’, ‘구글어시스턴트’ 등에 이어 ‘카카오i’와도 연동된다.

이날 국내 출시한 LG 올레드 AI ThinQ(65/55CX)의 출하가는 각각 500만 원, 280만 원이다. 이달 말부터 출시하는 갤러리 디자인 적용 신제품(모델명: 77/65/55GX)의 출하가는 각각 1250만 원, 560만 원, 310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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