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카카오톡 간편가입 서비스' 가입자 3만 돌파..."4050세대 유입 많아"

입력 2019-08-20 09:19수정 2019-08-20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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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의 ‘카카오톡 간편가입 서비스’ 가입자가 3만 명을 넘어섰다.

신세계면세점은 6월 카카오와 제휴해 선보인 ‘카카오톡 간편가입 서비스’가 오픈 두 달여 만에 멤버십 가입자 수 3만 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은 모바일 쇼핑 환경의 변화에 따른 디지털 플랫폼 강화 전략을 앞세우며 다양한 신규 서비스들을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특히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간편가입 서비스를 통해 짧은 기간에 3만여 명의 내국인 신규 고객을 유치했다. 신세계면세점 카카오톡 간편가입은 면세점 오프라인 매장 곳곳에 게시된 QR코드를 스캔하여 카카오톡을 통해 간편하게 신세계면세점 회원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신세계면세점이 가입 고객 3만 명을 분석한 결과 40ㆍ50대가 약 48%를 차지했다. 이는 모바일로 쇼핑을 즐기는 고객이 20ㆍ30대에서 40ㆍ50대까지 확대된 데다 나를 위해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뉴노멀 중년층(New Normal Middle Age)’의 등장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또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수는 도입 직전 월 대비 약 76%, 전년 동기 대비 370% 증가했다. 신세계면세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는 할인 혜택 및 이벤트, 입점 브랜드, 공식 SNS 채널 정보 등을 제공하며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누구나 사용하는 카카오톡 플랫폼을 활용해 멤버십 가입 유도가 쉽지 않았던 4050세대의 가입을 이끌어낸 점, 특히 촉박한 출국 시간으로 회원 가입 유도가 쉽지 않았던 인천공항점 면세점에서도 간편하고 빠른 절차로 구매객의 많은 회원 가입을 유도한 점이 큰 성과”라며 “향후 신세계면세점은 소비자들의 쇼핑 여정을 면밀히 분석해 꼭 필요한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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