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상반기 히트상품-주류] 롯데주류, 클라우드

입력 2019-06-26 18:14수정 2019-06-26 1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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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효 원액 농도 그대로… 정통 맥주 추구

롯데주류 맥주 ‘클라우드’가 소비자들의 꾸준한 신뢰를 받으며 국내 프리미엄 맥주 시장에서 당당히 자리잡고 있다.

클라우드는 롯데주류가 깊고 풍부한 맛을 위해 원료 선택에 심혈을 기울여 최고 품질의 원료를 엄선해 만들었다. 최고급 유럽산 홉을 사용하고, 제조 과정 중 다단계로 투여하는 ‘멀티 호핑 시스템(Multi hoping system)’을 적용해 소비자들이 맥주 특유의 풍부한 맛과 향을 최대한 잘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독일의 프리미엄 홉 생산지인 ‘할러타우’ 지역에서 생산된 홉의 비중이 50% 이상이어야 사용할 수 있는 ‘할러타우 인증마크’도 획득했다. 세계 최대 규모의 홉 산지인 이 지역은 사피르, 허스부르크 등의 아로마 홉이 생산되는 곳으로 유명하다.

클라우드는 좋은 원료들의 맛과 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고 맥주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을 살리고자 ‘오리지널 그래비티(Original gravity) 공법’을 적용했다. 이 공법은 맥주 발효 원액에 추가로 물을 타지 않고 발효 시 농도 그대로 제품을 만드는 공법으로 독일, 영국, 북유럽 등 정통 맥주를 추구하는 나라의 프리미엄급 맥주가 채택하고 있다.

제품 출시와 동시에 남성모델 일색인 맥주 광고시장에서 여성 모델을 내세운 차별화 전략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1대 모델로 전지현, 2대 모델로 설현을 내세워 20대에서 40대까지 폭넓은 소비자층을 공략하는 동시에 여성고객에게까지 어필했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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