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양특집] SK건설, ‘구로 SK V1 center’ 분양...중도금 무이자 혜택
입력 2019-06-21 05:00

▲구로 SK V1 center 투시도.
SK건설은 ‘구로 SK V1 center’ 지식산업센터를 분양한다. 서울시 구로구 연동로 7길 148-25 일대(항동 산 51-1)에 들어서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대지면적 8317㎡, 연면적 5만4000여㎡의 규모로 항동지구 최초 지식산업센터다.

이 센터는 SK건설이 직접 시행과 시공을 맡았다. 성수, 당산, 문래, 가산 등 주요 지역에서 성공적으로 이어온 지식산업센터 브랜드 ‘SK V1’의 브랜드 파워도 이어갈 것으로 SK건설은 내다보고 있다.

교통 여건으로는 지하철 1호선 역곡역과 1· 7호선 환승역인 온수역을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경인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서부간선, 경인고속도로와 인접해 부천, 시흥, 광명, 온수, 가산 등 서울 및 서남권 주요 산업단지뿐만 아니라 수도권, 지방으로 연결된 상태다.

구로 SK V1 center는 4월 16일 SK건설이 근로복지공단과 맺은 업무협약(MOU)이 최초로 적용되는 단지다. SK건설은 복지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SV(Social Value)를 실현하기 위해 해당 SK V1에 입주하는 중소기업 근로자들에게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에 분양하는 구로 SK V1 center는 이 업무협약이 적용되는 첫 단지다.

입주자를 위한 비용절감도 눈에 띈다. 이 단지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적용되고 친환경 신재생에너지(태양광, 연료전지 등)를 도입해 관리비 절감에도 힘썼다. 뿐만 아니라 지역냉난방이 적용되는 FCU(Fan-Coil-Unit)가 설치돼 입주자가 별도로 냉난방 기기를 구매해 설치할 필요가 없다.

희소성 높은 서울 택지개발지구인 구로 항동지구 내에 위치해 생활 인프라도 갖춰져 있다. 구로 항동지구는 66만2525㎡ 면적에 1만2000여 명의 상주인구가 예정돼 있다. 현재 입주가 진행되고 있으며 구로 SK V1 center가 완공되는 시점에는 항동지구의 완성된 인프라를 이용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인근에 서울푸른수목원, 천왕도시자연공원, 역곡천 등을 갖춰 자연 환경도 누릴 수 있다. 한편 홍보관은 경기도 부천시 괴안동 248-1 양지프라자 1층에 위치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