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양사’ 한 번에 띄운 ‘나혼자산다’의 파급력… ‘후덜덜’한 방송 후폭풍
입력 2019-02-09 18:20

(출처=MBC 캡처)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산다’가 백양사를 소개한 가운데 방송 파급력에 모두가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지난 8일 방송된 MBC ‘나혼자산다’에서는 출연자 박나래가 템플스테이를 체험하기 위해 대한불교조계종 백양사에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 후 백양사는 수 시간 동안 메인 포털사이트에 인기 검색어로 올라왔고 백양사 홈페이지는 접속 폭주로 연결이 되지 않았다.

그도 그럴 것이 이날 방송에서는 백양사의 매력, 지켜보는 이들 마저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자연 경관과 단백하고 깔끔한 맛과 향을 담은 사찰 음식을 제대로 소개했다.

백양사를 한 번에 명소로 띄운 ‘나혼자산다’의 파급력은 이미 증명된바 있다.

지난해 ‘나혼자산다’에 출연한 화사의 곱창 먹방은 전국 곱창 가게의 곱창 씨를 말렸다 할 수 있을 정도로 곱창 대란 사태를 일으켰고 김부각과 박대가 ‘나혼자사다’에 소개되면서 인터넷 주문이 폭주하는 현상으로도 이어졌다.

또한 ‘나혼자산다’를 통해 열애를 시작하게 된 전현무와 한혜진은 방송에서 조금만 말이 없어도 방송 후 곧바로 결별설에 시달려야 했다. 그만큼 ‘나혼자산다’가 대중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