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방송 투데이' 오천만의 메뉴, 여름 수제비 맛집 '행하령수제비'·'인사동 항아리수제비'…위치는?
입력 2018-07-11 17:15

'생방송 투데이' 오천만의 메뉴 코너에서 수제비 맛집 '행하령수제비'와 '인사동 항아리수제비'를 찾아간다.

11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오천만의 메뉴 - 마음까지 든든한 한 끼, 여름수제비 편'으로 경기 성남시 분당구 '행하령수제비'와 서울 종로구 인사동 '인사동 항아리수제비'를 찾아가 맛의 비밀을 듣는다.

'행하령 수제비'는 하루 딱 200인분만 제공되는 분당의 이름난 수제비 맛집이다. 일반 수제비, 얼큰 수제비 모두 8000원에 제공되며 걸쭉하고 얼큰한 맛에 동네 주민부터 이름 듣고 찾아온 손님들까지 문전성시를 이룬다. 특히 곁들어 먹는 겉절이 김치가 신의 한 수라는 평.

'인사동 항아리수제비'는 인사동 깊숙한 골목에 위치한 대한민국 대표 수제비 맛집이다. 수제비는 모두 항아리에 제공되며 기본 항아리수제비와 얼큰한수제비 외에 들깨 가루가 가득 들어간 들깨 수제비가 인기 메뉴다. 깔끔한 국물에 넘치는 양으로 비오는 여름날이면 또다시 찾게 된다는 후문이다.

마음까지 든든한 여름 수제비 맛집 '행하령수제비'와 '인사동 항아리수제비'의 맛 이야기는 11일 오후 7시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