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빗썸, 비대면 인증센터 앱 출시…1대1 문의센터도 확대
입력 2018-07-09 11:12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은 비대면 본인확인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빗썸 인증센터’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빗썸 인증센터 앱 이용자들은 비대면 본인인증 시스템을 이용해 고객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레벨인증부터 본인확인, 보안비밀번호 및 일회용비밀번호생성기(OTP) 초기화까지 다양한작업을 모바일로 완료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카메라나 보안 앱과 같은 별도의 앱을 실행시켜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한번에 신분증 촬영부터 서류 제출까지 모든 인증 작업을 최대 5분 내에 간편하게 완료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또 본인확인 단계에서 신분증 촬영, 전송 후 상담원과 바로 1대1 영상통화 인증 과정을 진행할 수 있어 보다 빠른 처리가 가능하다. 상담원과 연결되기 전에 영상 종료 버튼을누르거나 연결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예약 통화로 전환되는 자동예약 서비스도 제공한다. 영상통화 인증 서비스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기존 빗썸 모바일 앱의모바일 인증센터의 기능도 개선했다. 이로써 본인 인증 작업을 ‘빗썸 인증센터’와 ‘빗썸’ 두 종류의 앱을 통해 모바일에서도 쉽게 처리할 수 있게 됐고, 기존에PC나 상담센터 방문을 통해서만 인증이 가능했던 불편함이 개선됐다. 다만 추가 인증을 위한 영상통화 기능은 ‘빗썸 인증센터’ 앱에서만 가능하다.

또한 빗썸은 ‘빗썸 모바일’ 앱에 '1대1 문의' 센터를 오픈해 전화나 상담센터 방문 없이 언제 어디서든 고객들이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는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빗썸 앱내 '고객지원' 카테고리에서 '1대1 문의' 메뉴를 통해 사용 가능하며, 일반적인 문의 외에 고객 제안 등의 소통 창구로도 활용할 수 있다.

빗썸 관계자는 “모바일 기기 사용자의 가파른 증가세에 따라 모바일 기반의 다양한 가상화폐 거래 서비스와 기능들을 도입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불편함을 개선하고스마트폰으로 보다 간편하고 안전하게 암호화폐 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와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